산책즐기기
 
 
 

산책즐기기

도심속에서 지친 심신을 쉬게 해줄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속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은 큰 행복일 것입니다. 가끔은 산책을 나가서 시원한 바람도 느끼고, 빠르게 지나갈 땐 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눈에 담아보는 것도 좋겠지요. 이곳에서는 청주 시내와 근교의 휴식공간, 그리고 산책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산책코스를 즐기시고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보세요.

 
 

명암저수지 / 명암타워 산책로

청주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타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고 주변일대엔 울창한 산림과 사계절마다 특색있는 우암산 우회도로, 등산로, 청주 박물관, 우암어린이회관, 상당산성과 연결되어 시민의 휴식처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근처에 있는 명암약수터는 1920년대에 발견된 탄산천으로 주변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함께 탄산성분과 철분이 함유된 약수를 찾는 시민이 사철 찾던 곳이지만, 지금은 철분이 기준치 이상을 함유하여 약수로 사용을 않고 있는 실정이다. 호텔과 낚시터,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시설이 있다. 주변경관이 빼어나고, 주위에 좋은 음식을 접할 수 있는 식당가가 많아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 명암타워가 준공되어 결혼식 및 각종회의 장소로 주민들이 즐겨찾고 있다.

 
 
 

오창호수공원

농업용 등으로 쓰였던 자연저수지가 택지개발에 따라 생태 공원화된 곳이다. 지난 2001년 12월 토지공사가 조성하고 당시 청원군이 인수해 관리해 왔다. 공원의 총 면적은 47,721평에 이르며 오창과학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건립된 아파트단지 입주민들이 애용하는 휴식공간이다. 야외공연을 할 수 있는 잔디광장과 산책로 분수대, 실개천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에 맛집과 카페가 밀집해 있어 하루 산책과 데이트 코스로 그만이다. 날씨가 좋은 날엔 호수공원 위쪽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즐기는 시민들을 쉽게 볼 수 있다.